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4

(4)
부정적인 내 성격, 바꿀 수 있을까? 부정적인 내 성격, 바꿀 수 있을까? 성격은 바꿀 수 있다. 단, 충분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 flickr/Green Heat 직장에서의 실수를 집에서까지 마음에 담아두는 편인가? 투덜거리고 따지기 좋아하며 항상 의심 하는 타입인가? 직장 동료와 불화를 빚다가 끝내 퇴사한 경우가 있는가? 계속 해 오던 대로 세상 탓, 남 탓만 할 것인지 아니면 이제는 좀 달라질 것인지 선택의 기로에 선 사람들이 주목할 만한 연구가 있다. 美 언론매체 월스트리트 저널은 23일 “성격은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바뀔 수 있다”는 내용의 연구결과를 소개하는 기사를 실었다. 이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성격은 상당부분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다. 지난 두세 해 동안 발표된 주요 논문 ..
1만시간 법칙’을 능가하는 新 성공법칙 1만시간 법칙’을 능가하는 新 성공법칙 일만 시간의 법칙을 앞당길 수 있는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을 타임지가 소개했다. ⓒgoogle '일만 시간의 법칙'은 이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법칙 중 하나다. 시간투자와 성공에 관한 상관관계를 말하는 이 법칙은 어느 분야에서든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가 되려면 일만 시간의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 그러나 일만 시간을 투자하기 전에 더 빠르게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11일 타임(Time)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이 더 빠르게 성공하는 새로운 법칙을 소개했다. '독서를 멈추고 작은 일부터 실천하라'는 내용과 '낮잠을 꼭 자야 한다'는 그들의 주장은 우리가 아는 기존의 성공 공식과는 다소 멀어보인다. 뉴욕타임즈의 베스트 셀러에 올랐던 (Talent Code)의 저자 ..
캐나다의 스팸메일 방지 법안 7월1일 발효, 기업들 비 캐나다의 스팸 방지 법안 (CASL)이 2014년 7월 1일 부터 효력을 발생한다. 지난 2010년 캐나다 연방의회가 통과시킨 이 법은 수신자의 동의없이 홍보와 광고성 이메일을 대량발송하는 사업자는 최대 1000만달러, 개인은 100만달러의 벌금을 부과하게 되는 강력한 스팸 방지법이다. 또한 타인의 이메일을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이를 이용할때도 역시 마찬가지다. 내년 1월부터는 타인의 컴퓨터에 상업적 프로그램을 몰래 설치하는 행위도 금지된다. 캐나다 연방정부는 CASL(스팸방지법) 발효 시기에 맞추어 범정부 스팸신고센터를 가동한다. 캐나다는 발신 주체가 누구든 수신자 동의 없이 보내는 모든 상업 정보를 '스팸'으로 간주하고 있어 실제로 거의 모든 홍보 및 간접 홍보메일이 이 범주에 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휴대폰 혁명의 시작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