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 최고의 커뮤니티 칼리지인 VCC(VANCOUVER COMMUNITY COLLEGE)에서 주최하는 학과 소개 행사를 소개할까 합니다.
 
밴쿠버 커뮤니티 칼리지는 지난 40년간 비씨 주 no1 칼리지로 알려져 있으며, 매년 25,000명의 학생들이 다니고 있습니다. 각 과정마다 국제학생을 받고 있어 외국인(캐나디언 입장에서)들도 많이 공부하고 있는 학교 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이번 행사는 VCC의 Broadway campus에서 개최하였습니다.
 

 
본 캠퍼스는 밴쿠버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근 Sky train역이 신설된 vcc-clark역에서 도보로 2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건물 앞 행사 안내 포스터)
 
건물에 들어서니 1층과 2층 로비에서 부스를 세워놓고 행사를 한창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학과 별로 부스를 만들어 놓고 교수, 교직원들이 질문을 던져오는 관심 자들에게 일일이 설명을 해주고 있었습니다.
ESL 코스부터 NURSING, 요리학과, 자동차 정비, 응용음악과까지 꽤 다양한 분야의 학과들이 서로 팜플렛을 나눠주며 소개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채로운 것은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참가자들이 나이 어린 학생들뿐만 아니라 나이가 지긋하신 분(물론, 윗 사진의 노인 분이 공부하시려는 분 같아 보이진 않지만)들, 여러 인종의 이민자 분들이 본인의 새로운 분야와 도전을 위해 정보를 수집하고 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다른 과정보다 NURSING 분야 학과에 참가자들이 많이 몰려 있었으며, 요리학과에는 단연 돋보일 정도로 많은 인원이 몰려있었는데, 알고 보니 케잌을 나눠주고 있더군요.
질문들은 다양하였지만, 다들 실질적인 취업과의 연결 관계를 많이들 물어보는 것 같았습니다. 저도 몇 군데의 부스에서 졸업 후 취업에 대해 질문을 던졌는데, 다들 좋은 얘기들을 많이 하시더군요.
 
이 세션에 참가하지 않으셨다고, VCC 지원을 못하시는 것은 아니구요, VCC 홈페이지를 살펴보시면 온라인으로 얼마든지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Posted by raincou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