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토픽이슈

한국여행 가이드 외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음식 TOP5

반응형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식을 알아보기 위해 2023년에 크리에이트립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치킨', '간장게장', '고기구이' 등이 가장 인기있는 메뉴로 나타났습니다. 이 글에서는 외국인들의 한국 외식 소비 트렌드와 그 이유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 음식]] 1위 '치킨'
2023년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메뉴는 '치킨'이었습니다. 한국의 다양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온라인 배달의 편리성 덕분에 외국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교촌치킨의 '교촌필방'과 같은 새로운 오프라인 매장 방문도 높았습니다.



2. [[한국 음식]] 중 가장 인기 있는 2위 '간장게장'
'간장게장'은 외식메뉴 중 거래건수 기준 2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대만, 홍콩 등 중화권 여행객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그들의 거래건수와 거래액은 전체의 약 87%, 89%를 차지했습니다.



3. 중화권 여행객들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 '고기구이'와 '분식'
간장게장 외에도 '고기구이'와 '분식'이 중화권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 있었습니다. 한국의 육류 요리와 분식은 특히 중화권에서 약 77%, 83%의 거래건수와 거래액을 차지하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4. 일본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한국 음식]] '한정식'과 '디저트'
일본 여행객들 사이에서는 '한정식'과 '디저트'에 대한 수요가 높았습니다. 일본은 전체 한정식 거래건수와 거래액의 약 80%를 차지하며 한국의 전통 약과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디저트 매장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5. 서양권 및 싱가포르 여행객들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 '빙수'
서양권 및 싱가포르 여행객들은 '치킨'과 '분식'을 좋아하지만, 그들 사이에서는 유일하게 '빙수'가 상위 3위 안에 들었습니다. 또한, '토스트', '도넛' 등 간식 메뉴가 상위에 랭크되어,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간식과 디저트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