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

백내장에 좋은 음식 백내장 증상 치료

반응형

비타민 B ,B1은 시력 향상에 도움시신경에 영향분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해 시력을 향상 시킵니다.
비타민B1:땅콩,효모,쌀껍질,생굴,우유,돼지고기 그리고 대부분의 채소에 많이 함유 B6의 결핍이 있을때에는 눈이 긴장이되고 극도의 피로로 고통을 받게되며 때때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B7은 건강한 눈과 좋은 시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B7:양배추,통호밀,달걀 노른자B12:빈혈방지 포도주스,파슬리,대추야자열매,말리등 비타민C로 백내장을 예방합시다. 
비타민C를 많이 섭취하면 젊고 힘이 넘치며 지치지 않은 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노안은 주로 비타민C가 결핍돼 나타납니다.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면 젊고 힘이 넘치며 지치지 않는 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상처입은 조직의 치유와 출혈 방지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건강하고 젊은 내부 수정채의 외피에는 비타민 C가 많이 집중되어 있으며 백내장을 막아주는데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C:감귤,딸기,양배추,피망,양파등 채소와 과일시력 보호에는 녹황색 채소가 그만 눈의 나빠지는 원인에는 여려가지가 있겠지만 공통적인 원인으로는 너무 무리하게 눈을 혹사시켰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혹사시킨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녹황색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 ,과도한 음주 ,카페인이 많은 커피 등은 눈에 좋지 않습니다. 
특히 "흡연을 하게 되면 망막이 산화과정에서 자유기(free radical)라고 하는 독소에 의해 손상을 입기 때문이며, 이러한 피해는 음식을 통한 항산화제 섭취로도 보상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튀긴음식, 썩힌 음식, 유리기(뇌에 축적되는 파괴적 분자로 단백질과 DHA를 파괴시킨다)가 발생하는 음식은 피합니다. 
콩류, 노란 오랜지색이 선명한 야채, 그 밖에도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습니다. 
노인성 백내장은 동맥경화와 관계가 있으므로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식품을 피해야 합니다. 
동맥경화 섬유질이 풍부한 미역, 김, 다시마 등의 해조류를 섭취 합니다. 황산화 작용을 돕는 푸른 잎 야채, 견과류, 씨앗 등 비타민 E가 많이 들은 식품 섭취 합니다. 



컴퓨터 볼 때 침침하다면, 노안(백내장)무료상담으로 확인해보세요

http://janguk.kr/t49dk23buc


음료수, 빵, 비스켓 등의 가공식품 섭취를 줄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참기름, 올리브유등을 많이 섭취 합니다. 단 음식, 주스, 기름진 생선, 술 등은 삼가해야 합니다. 
안과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담배를 지속적으로 피우게 되면 백내장, 황반변성, 녹내장 같은 질환이 생길수 있습니다. 
담배 니코틴은 혈관의 수축을 촉진하고 원활한 피 흐름을 막아 혈관내 산소부족 현상을 초래합니다. 
또 니코틴이 비타민 씨의 결핍을 초래해 결국 안과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조기에 질병을 확인해 치료를 받게 되면 증상이 좋아질 수 있지만 방치할 경우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눈에 좋은 영양소로써 요즘 부각되고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메가 3 
오메가 3에 들어있는 DHA는 사람의 눈에서 망막을 구성하는 주요 영양인자로서 망막세포의 유지 및 교체, 망막세포에서 얻어진 정보를 뇌에 전달하는데 필수적 역할을 합니다. 
또한 오메가 3에 들어있는 DHA는 기억 및 학습능력을 유지, 강화하고 두뇌발달에 직접적으로 기능하는 '두뇌활성물질'로 알려져 있고 신체의 건강과 관련하여 다양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매일 앉아서 컴퓨터 앞에서 작업을 하시는 경우에 혈액순환에도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오메가 3는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는 역할도 합니다.





오늘은 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주인공은 색깔이 짙은 과일이나 녹황색 야채입니다.

우리는 늙어갑니다.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죠. 마찬가지로 눈도 세월이 지나면 노화과정을 겪게 됩니다. 

노화과정중에서도 최근 가장 활발히 연구되면서 우리 몸의 노화에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활성산소가 얘기됩니다. 

우리가 살아가기 위해선 산소가 꼭 필요하죠? 하지만 산소가 우리 몸에서 이용되고나서 불안정안 형태로 바뀌게 되어서 이것들이 우리 몸에 마치 독처럼 작용합니다. 
노화를 일으키게 되지요.

실제로, 호흡에 의해 우리 체내에 들어오는 산소 중 2-5%정도가 활성 산소가 된다고 하는데 꽤 많다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이런 활성 산소는 우리 몸안에 존재하는 여러 항산화효소들과 몸안에 존재하는 비타민 C,E 등과 같은 항산화물질에 의해 제거됩니다. 

눈의 노화 그리고 몸의 노화를 억제하려면 일단 활성 산소의 생성을 줄여야 합니다. 
활성산소를 줄이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금연과 소식입니다.
추가로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스트레스도 줄여야 겠죠. 흡연을 하면 활성 산소의 생성이 많아지고 음식을 많이 먹을수록 활성 산소는 더욱 많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을 되도록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눈의 노화 및 눈의 피로를 푸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것들이 신선한 채소나 과일인데요. 
대표적인 것으로 당근이 있죠, 당근안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비티민 A의 전구체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각막의 세포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유지를 시켜줍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하게 되면 심한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도 있죠. 한편 동물(소,돼지)의 간이나 달걀 등에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루테인을 많이 포함한 브로콜리, 시금치, 상추가 아주 좋습니다. 루테인은 안구의 수정체 및 망막에 많이 존재하는 물질로 이것을 많이 섭취하면 백내장 및 망막의 노인성 변성을 억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토마토가 굉장히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눈에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이 들어가 있습니다. 
토마토 외에도 수박, 딸기 등 붉은색 계통 과일에 많이 들어가 있는데 암의 발생도 많이 줄여주고 피부 노화 방지에도 아주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마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