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ingEnglish

영국영어 미국영어 결정적인 차이점은?

반응형

◆ 영국영어 발음과 미국영어 발음의 차이점

 

1. r 발음

영국영어의 경우 단어 중간, 끝의 r 발음은 잘 하지 않으며, 미국영어에서는 단어 중간, 끝의 r 발음을 명확히 합니다.

예) car - 영국 카~ / 미국 카ㄹ~, Party - 영국 파아티 / 미국 파아ㄹ티 등

 

2. t 발음

영국영어의 경우 단어 중간의 t 발음을 명확히 하는 편이며, 미국영어는 생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 water - 영국 워어터 / 미국 워러, city - 영국 씨티, 미국 시리 등

 

3. 아 발음 오 발음

미국에서는 a 발음이 영국에서는 오 (발음기호를 표시 못하겠는데, hot 를 영국발음기호로 찾아보심 되겠네요) 발음으로 발음하는 경우가 많음.

예) hot, copy, heart, not

 

4. 애 발음 아 발음

미국에서는 애 발음을 영국에서는 아 발음으로 하는 경향이 많음. (이 부분 발음기호는 ask 를 각각 미국 영국식으로 찾아보심 되겠습니다)

예) ask, can't, dance 등

 

 





 

 

◆ 영국어학연수 후기 - 영국영어 vs 미국영어

 

영국어학연수 가기 전에는 큰 차이 있겠나.....발음 문제가 아니고 내 영어 탓이겠지 했는데.

아니요!! 영국영어와 미국영어 확실히 다릅니다!!

발음, 스팰링.. 심지어 문법까지요.

 

저는 영어전공자라서 미국발음 이미 습득하고 간 상태였어요. 그래서 가서 발음 이상하다고 미국발음 하지말라는 선생님들의 압박에 스테레스 굉장히 많이 받았구, 만나는 영국사람들도 미국발음 별로 안 좋아하더라구요.

영국사람들 미국발음에 대해 너그럽지 못하더라구요.

아닌 분들도 있겠지만...제 경우엔 굉장했어요 -.-;;;;심지어는 한국애들까지도 미국발음 왜 하냐고 쪽을 주더라구요 ...

 

그리고 영국영어와 미국영어 표현도 틀린거 많아요

예를 들면 수돗물도 tap / faucet 이런 것도 다르고 처음 가서 미국영어로 can u give me a ride?라고 말하니 틀렸다고 못 알아 듣더라구요. 그런말 안 쓴다고 나중에 알고 보니 미국영어더라구요. can u give me a lift?가 영국영어이고.

처음에 뉴스, 티비는 어찌나 안들리던지...저는 토익 900점 이상인데도 영국발음 정말 안들리더라구요.

아참 가서 라디오, 티비 꼭 달고 사세요. 저는 영어 전공자인데도 티비 들리기 시작하는데 6개월 걸렸어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