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토픽이슈

중국에서 집에서 돈 벌기 방법이 쉬운 이유는?

반응형

1. 중국은 인터넷 요금이 단순합니다.

 

우리나라는 인터넷 요금제가 100Mbps, 500Mbps, 1Gbps 로 나뉘어 있습니다.

중국의 경우 교내 인터넷 요금, 국내 인터넷 요금, 글로벌 인터넷 요금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글로벌 인터넷이 국내 인터넷보다 4배쯤 더 비싸고, 글로벌 사이트도 중국 당국이 허용을 해준 것만 뜨기 때문에,

국내 인터넷 요금제를 많이 신청한다고 합니다. (이 경우 해외사이트는 안뜹니다.)

 

 

 

2. 중국 이외 지역에서 중국 본토로 가는 트래픽은 만리장성 방화벽(GFW;Great FireWall)을 거쳐갑니다.

이 경우 속도가 매우매우 느려집니다.

github cdn 이나 font-awesome, jquery cdn 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느리더군요.

 

 

 

 

 

3. 중국 - 한국 통신속도보다, 중국 - 일본 서버의 속도가 더 빠릅니다.

조금 신기했습니다.

 

 

 

4. 중국 사상에 위배되거나 협조를 하지 않는 사이트는 차단됩니다.

 

구글, 페이스북 안됩니다.

서버에 VPN을 세팅하려고 VPN서버 소스코드를 다운받으려 했는데 그 공식사이트가 막혀있더군요.

어떤 기준으로 사이트가 막히는지 모르겠습니다.

 

 

 

5. 구글은 안되지만 애드센스는 됩니다.

구글캡챠(apis.google.com)와 구글 애드센스(pagead2.googlesyndication.com) 가 적용된 사이트를 열어보았는데, 캡챠는 안뜨지만 애드센스는 노출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6. 모든 사이트는 중국 공안에 신고해야 합니다.

 

이것을 ICP 비안(사이트 등록증)이라고 합니다. 중국인 국적의 사이트 담당자가 있어야 합니다.

등록되지 않으면 사이트가 차단됩니다.

차단된 사이트 예시 - http://haasoo.com/

서버에 도메인을 연결해 두고 여러 테스트를 하였는데 10분도 안되어서 차단되더군요.

중국인과 국제결혼한 친척이 있는데 명의좀 빌려달라고 물어봐야겠습니다.

유튜브 수익 사이트 가능합니다

 

 

 

 

7. 중국의 최대 검색사이트  baidu 에서는 자국 사이트 우선으로 보여줍니다.

해외망이 너무 느리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서라도 속도가 빠른 자국의 사이트를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8. 현재 국내에 들어온 - 중국 알리바바클라우드 의 딜러 회사는 2군데입니다.

 

서버 생성은 별도의 서류 절차 없이, 일반 클라우드처럼 클릭클릭하면 생성됩니다.

서버의 지역은 북경(베이징), 상해(상하이), 홍콩 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가격은 국내 클라우드 서버사업자 가격보다 저렴합니다.

 

 

 

-- 중국에서 사이트를 만들고 수익을 내려면 --

 

1. 반드시 중국 국적의 사람을 구해야한다.

2. 사이트 등록을 해야 한다. (ICP 비안)

3. 도메인 관리회사가 중국에 위치해 있고 중국에 위치한 DNS 서버를 이용하면 속도 향상 효과가 있다.

4. 검색엔진에 노출되려면 반드시 중국에 위치한 서버를 써야 한다. (해외망은 너무 느리게 설정되어 있다.)

5. 중국에서는, "제공되는 정보가 유료인가?"로 상업성을 판단한다.

즉 광고달린 블로그나 쇼핑몰, 기타 개인사이트는 "보는 것은 무료"이기에 상업사이트로 분류되지 않는다.

 

반응형